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출연 귀없는 남자, 귀 재건술 받는다
2014-01-10

 

'안녕하세요' 출연 귀없는 남자, 귀 재건술 받는다

[스포츠한국-2014.01.09] KBS 2TV 예능프로그램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일명 ‘귀없는 남자’가 3D프린터 귀재건 수술을 받게 됐다.프로필 성형외과 귀성형센터는 ‘안녕하세요’에서 5승을 기록한 귀없는 남자 박대건 씨(20)에게 3D프린터 기술 적용한 귀재건 수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박 씨는 방송에서 “선천적으로 귀가 없이 태어났다. 학창시절 내 귀를 본 친구들이 ‘귀가 왜 저래’, ‘징그러워’, ‘괴물 아냐’라고 놀려 외톨이처럼 지냈었다”고 고백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바 있다.

그는 귀 성형 수술을 앞두고 “세상에 용기를 내어 문을 두드렸던 것이 너무 많은 행복을 불러오고 있다”며 “귀 재건 수술을 지원해준 정재호 원장께 감사하다. 더욱 더 열심히 살겠다”고 전했다.

정재호 원장은 “폴리에스틸렌 제재로 만든 인조연골을 이용해 반대쪽 귀와 동일한 모양을 구현한다. 3D프린터를 이용한 귀 모형과 내시경을 이용한 방법으로 최상의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하며 “귀 문제로 인해 힘들고 괴로움을 갖고 있는 환자를 많이 접하는데 '귀 없는 남자' 박대건 씨의 사연이 마음아파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필 성형외과 귀성형센터는 2007년도부터 매년 1명씩 무료봉사의료지원을 해오고 있다.

한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귀로 인한 상처를 안고 있지만 낙후된 의료시설과 경제적 여건으로 치료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응원의 손길을 전한다.